SKT 누구 (NUGU candle) Wi-Fi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 사용 환경에 따라 외부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에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제품 밑면의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껐다가, 다시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KT 누구 (NUGU candle) 제품 뒷면의 USB는 어떤 용도인가요?
제품 뒷면의 USB 단자는 충전용 단자입니다. USB 통신이나 MP3 Play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KT 누구 (NUGU candle) 매일 켜 놓으면 전기 요금은 얼마나 나오나요?
음악 청취+독서등 최대 밝기+USB 충전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시간당 최대 10Wh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연속 24시간, 30일 이용 시 7.2kWh를 소모하게 됩니다.
한국 전력의 과금 기준(주거용 저전압 공급)으로 계산할 경우, 월 전기요금은 대략 1,130원 정도 과금됩니다.
단, 해당 금액은 참고용으로, 기준 요율 및 계절, 누진제 적용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T 누구 (NUGU candle)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나요?
NUGU candle 제품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SKT 누구 (NUGU mini) 전원은 어떻게 켜야 하나요?
NUGU mini 전원 버튼은 기기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버튼을 4초간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부팅이 완료되면 하얀색 불빛이 켜졌다 꺼집니다.
반대로,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이 버튼을 4초간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켜진 후 반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전원이 꺼집니다.
SKT 누구 (NUGU mini) 업데이트 시작 후 갑자기 NUGU 디바이스가 켜지지 않아요.
NUGU mini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이 벽돌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매우 드물며, 현상이 발생될 경우 고객센터(1670-0110)에 연락 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SKT 누구 (NUGU mini) 업데이트를 시작하더니 10분이 넘도록 업데이트 완료가 되지 않아요.
NUGU mini는 Wi-Fi를 통하여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며, 최대 15~2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Wi-Fi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무선공유기를 껐다 켜주세요.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센터를 찾아 주시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드립니다.
SKT 누구 (NUGU mini) Line Out으로 외부 스피커 연결해서 이용 시 음성 인식에 문제가 있나요
외부 스피커의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주 저가의 스피커가 아닌 경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경우 음성인식이 잘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1m 이상의 거리를 확보해 주시면 음성 명령을 더 정확하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고객 사용 환경에 따라 외부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에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제품 밑면의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껐다가, 다시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KT 누구 (NUGU candle) 제품 뒷면의 USB는 어떤 용도인가요?
제품 뒷면의 USB 단자는 충전용 단자입니다. USB 통신이나 MP3 Play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KT 누구 (NUGU candle) 매일 켜 놓으면 전기 요금은 얼마나 나오나요?
음악 청취+독서등 최대 밝기+USB 충전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시간당 최대 10Wh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연속 24시간, 30일 이용 시 7.2kWh를 소모하게 됩니다.
한국 전력의 과금 기준(주거용 저전압 공급)으로 계산할 경우, 월 전기요금은 대략 1,130원 정도 과금됩니다.
단, 해당 금액은 참고용으로, 기준 요율 및 계절, 누진제 적용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T 누구 (NUGU candle)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나요?
NUGU candle 제품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SKT 누구 (NUGU mini) 전원은 어떻게 켜야 하나요?
NUGU mini 전원 버튼은 기기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버튼을 4초간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부팅이 완료되면 하얀색 불빛이 켜졌다 꺼집니다.
반대로,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이 버튼을 4초간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켜진 후 반시계 방향으로 돌다가 전원이 꺼집니다.
SKT 누구 (NUGU mini) 업데이트 시작 후 갑자기 NUGU 디바이스가 켜지지 않아요.
NUGU mini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이 벽돌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매우 드물며, 현상이 발생될 경우 고객센터(1670-0110)에 연락 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SKT 누구 (NUGU mini) 업데이트를 시작하더니 10분이 넘도록 업데이트 완료가 되지 않아요.
NUGU mini는 Wi-Fi를 통하여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며, 최대 15~2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Wi-Fi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무선공유기를 껐다 켜주세요.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센터를 찾아 주시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드립니다.
SKT 누구 (NUGU mini) Line Out으로 외부 스피커 연결해서 이용 시 음성 인식에 문제가 있나요
외부 스피커의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주 저가의 스피커가 아닌 경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경우 음성인식이 잘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1m 이상의 거리를 확보해 주시면 음성 명령을 더 정확하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