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구독 |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검 방법

네이버 구독 |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검 방법
브라우저 오류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실 경우, 아래 단계별로 브라우저 설정 값을 점검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1. internet explorer 위쪽의 도구 > 검색 기록 삭제를 선택하신 후,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를 삭제해주세요.
  단,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옵션이 체크된 경우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삭제 작업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 해제 후 진행해주세요.

※ 주의해주세요!
검색 기록 삭제 시 이전에 검색하였던 기록 및 브라우저를 사용하셨던 목록, 저장된 로그인 정보가 삭제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 > 설정을 선택하신 후, 페이지를 열 때마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3. 보안 탭 아래의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선택한 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사이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naver.com, *.blog.me를 추가 혹은 제거해보세요.
  단, 개인 PC에 따라서 적용되는 부분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4. 제한된 사이트 선택 후 사이트 버튼을 클릭한 뒤,  웹 사이트상에 ~.naver.com이 포함된 사이트를 선택해 제거해주세요.

5. 개인정보 탭으로 들어가 기본값을 선택하고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한 뒤, 고급 탭에 들어가 고급 설정 복원을 선택해주세요.

6.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아래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선택해주세요.
  또한, 호환성 보기에 naver.com을 추가한 다음 실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브라우저를 초기화해주세요.
 1) 열려 있는 모든 internet explorer 창을 닫은 후 하나의 창만 실행하세요.
 2) internet explorer 위쪽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원래대로를 클릭하세요.
 3) 개인 설정 삭제를 체크하신 후,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하세요.

※ 참고해주세요!
초기화를 진행하는 경우, 브라우저에 설치된 ActiveX, 툴바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 기록 및 검색 기록 등이 삭제가 되어 처음 설치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구독 |  추천·구독 속도가 느린 경우
추천·구독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상의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추천·구독의 공식 지원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9 이상, Firefox 21 이상, Safari, chrome

따라서 비공식 브라우저이거나, 구버전 브라우저를 이용하실 경우 추천·구독 속도가 느리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Internet Explorer 6, 7 버전은 보안에도 취약하고 서비스 이용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있으므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업그레이드하기
기타 브라우저에서 속도 저하가 발생할 경우 사용 중인 PC환경, 네트워크환경, 브라우저 환경 등의 다양한 변수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사용 환경을 확인한 후 도움드릴 수가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네이버 구독 |  추천·구독에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을 경우

추천·구독 접속 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PC를 점검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 internet explorer 위쪽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의 삭제 >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 후 모든 창을 닫고 새창으로 다시 접속해보세요.

2. 추천·구독 페이지가 로딩된 상태에서 Ctrl + F5 버튼을 눌러 캐시 삭제 후 페이지 새로고침해보세요.
만약,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동일 문제가 발생한다면, 문의를 접수해주세요.


츨처:  네이버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upport/list/home.hel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