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 호스팅사 솔루션을 쓰고 있는데,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요?

네이버  | 호스팅사 솔루션을 쓰고 있는데,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요?
현재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퍼스트몰, 위사, 후이즈몰, 보부상에 '네이버 로그인' 서비스가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관리자 어드민 페이지에서 로그인 기능인 '네이버 로그인'을 적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 네이버 로그인 버튼의 크기나 위치를 바꿀 수 있나요?
상황에 맞게 버튼 이미지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지만, 네이버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가이드에 제시된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발자센터에 가시면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로그인 버튼 기본 이미지와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해 주세요.



네이버  | 네이버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하고 사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이용자가 '네이버 로그인' 연동 시 "정보 제공 동의"를 반드시 거쳐야 이용자의 프로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이용자 프로필은 정보 제공 동의를 수락한 이용자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 별도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이용자에게 받아야 합니다.




네이버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정보 외에 더 받고 싶은 정보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에서는 이름, 생일, 성별, 이메일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 외에 필요하신 정보가 있을 경우 반드시 필요한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고, 로그인/회원 가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심플하게 추가하여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의 경우, 회원의 전화번호와 배송지 정보가 필요한데요.

회원 가입 단계에서 반드시 입력 받아야 할 이유가 없다면, 회원 가입은 가능한 심플하게 제공하고 실제 결제 단계에서 연락처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도록 하는 것이 이용자에게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정보
- 기본 제공 : 이용자(사용자) 식별값
- 이용자 동의 시 제공 (선택) : 이름, 이메일, 별명, 프로필 사진, 생일, 연령대, 성별




네이버  | 기존 회원과는 어떻게 구분이 가능한가요?

사이트 정책에 맞게 정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개인정보(이름/생일/이메일 정보)를 이용하여 기존 회원 여부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 기존 회원으로 추정된다면, 마스킹(na***) 된 아이디를 보여주는 방법으로 네이버 아이디와의 연동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회원 여부에 관계 없이 새롭게 가입 시킬 수도, 더욱 철저하게 기존 회원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으나 가급적 이용자가 편해질 수 있는 시나리오로 정책을 결정해 주세요.




네이버  | 일반회원과 '네이버 로그인 회원'의 관리, 서비스 제공에 차이가 있나요?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이트에 가입하는 순간, 앞으로 로그인을 어떤 방식(네이버 계정 vs 일반 계정)으로 할지를 제외하면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기존에 이용했던 방식 그대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시면 됩니다.

만약, 일반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했었다면, '네이버 로그인'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포인트 지급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또는 로그인을 위한 '회원 인증'을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에서 대신해 준 것 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츨처:  네이버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upport/list/home.he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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