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QR코드 | 스캔수 기능 소개.

NAVER QR코드 | 스캔수 기능 소개.
생성된 QR코드를 실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식한 횟수이며, 웹 환경에서 코드 URL을 클릭하여 QR코드 정보를 확인한 횟수와 합산된 정보입니다.

스캔 수는 실시간 반영되며, 이 수를 통해 내가 공유한 QR코드가 실제 얼마나 인식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NAVER QR코드 | 방문자 분포에 '기타'로 표시되는 경우

방문자 분포는 성별/ 연령별로 집계되는데, 사용자의 정보는 네이버의 로그인 유저의 정보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비로그인 유저는 '기타'로 집계됩니다.





NAVER QR코드 | QR코드 복구

삭제한 QR코드를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서비스를 탈퇴한 경우 네이버 QR코드 정보가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점 유념하셔서 QR코드 삭제 또는 네이버 회원 탈퇴를 진행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NAVER QR코드 | 탈퇴/휴면 시 QR코드 정책
네이버 회원을 탈퇴하거나 휴면 전환이 될 경우,소유한 QR코드가 모두 삭제됩니다.
이 경우 네이버 서버에서도 즉시 파기되어 복구가 불가하니, 유의해주세요.





NAVER QR코드 | 작성된 QR코드 공개 여부

네이버 QR코드 서비스에서 생성된 코드는 외부의 모든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옵션이 존재하지만, 이 경우 코드 자체가 비공개 처리되어 코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생성하신 QR코드를 메일, 블로그을 통해 개인의 정보를 알리는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QR코드 이미지를 스캔하여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공개 정보등을 QR코드로 생성하시는 것은 용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등에 유의하셔서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NAVER QR코드 | QR코드 활용 방법
기존 바코드는 상품에 부착되어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로 사용되었고,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전용 단말기 또한 상품 판매자만 소유할 수 있었습니다.

그에 반해 QR코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상품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활용도가 높아져 상품이나 지역, 광고 및 홍보를 위해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QR코드는 개인이 직접 정보를 담고 배포하여 나를 알릴 수 있는 새로운 홍보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이버 QR코드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이미지, 동영상, 지도, 연락처, 사이트 링크)를 담아 개인명함, 블로그프로필, 청첩장 등 많은 개인적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QR코드는 모든 고객님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QR코드로 친구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상업적 용도로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자유롭게 QR코드를 이용해주세요.  

출처   NAVER 많이묻는 질문  https://help.naver.com/support/home.he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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