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oney 모바일티머니] 휴대폰 분실시 잔액환불이 가능한가요?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FAQ] 휴대폰 분실시 잔액환불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분실 시 모바일티머니 잔액을 회수 후 고객계좌로 환불하는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신고 접수 이후 모바일티머니를 주교통카드로 사용하고, 단말기의 네트워크 상태가 on인 경우에만 잔액 회수가 가능하며, 회수/환불금액은 분실신고 당시 잔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전자지갑)의 기능을 지닌 선불카드입니다. 휴대폰 분실로 통신이 정지되더라도 USIM내 교통기능 이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분실정지 및 잔액 환불(이체)는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메뉴 > Tmoney소개 > Tmoney서비스소개 >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세요.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FAQ]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인데 잔액 환불은?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일 때 잔액 환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법1. 이전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 모바일티머니 어플에서 잔액확인이 되는 경우
▶ 모바일티머니 APP 잔액환불신청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좌측상단 전체메뉴 > 등록/변경 신청 >잔액환불신청')
※ APP을 통해 신청하신 경우 신청일 1~2일 후 입금처리되며, 주말및 공휴일에는 입금처리되지 않습니다.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2018.11.1 적용).

방법2. 이전휴대폰과 USIM을 가지고 있는 경우
▶ 티머니 가맹 편의점및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 가능 (수수료500원 공제)
잔액 환불처
- 2만원 미만 : GS, 세븐일레븐
- 3만원 이하 : CU, 미니스톱, 위드미
- 5만원 이하 :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서울 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방법3. 휴대폰 NFC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USIM칩만 가지고 있는 경우
▶ 통신사 직영대리점 방문 후 USIM반납 후 환불신청서 작성 대리점측에서 '티머니' 고객센터 환불신청서 발송 후 확인전화
※ 직영대리점 직원이 잘 모를 경우 1644-0088로 문의하시면 직원과 통화후 서류 발송 및 환불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드릴수 있습니다.

방법4. KT유심칩으로 인식이 안되거나 칩만 있는 경우
▶당사 담당부서로 등기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등기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16번지 삼화타워 13층 티머니 카드환불팀(우편번호 04539 )
유심칩과 함께 고객님의 성함,연락처,은행,계좌번호,예금주명을 기재하신 메모를 동봉하여 우체국 등기로 보내주시면 환불가능합니다.
칩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잔액과 등기비용이 같이 환불됩니다. 환불완료까지 등기 영수증 보관 부탁드립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