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 |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금액이 다시 충전되나요?

문화누리 FAQ |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금액이 다시 충전되나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은 연 1회 지급됩니다. 당해연도의 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셨다면, 다음 연도에 누리집 또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재충전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연도 충전 시기 및 충전 방식은 연말에 누리집을 통해 공지됩니다.



문화누리 FAQ | 문화누리카드를 기한 내에 다 사용하지 못할 경우 남은 지원금이 다음 해로 이월 되나요?
사업기간 종료일(12월 31일) 이후 잔액이 남아 있더라도 지원금은 자동 소멸되니, 반드시 사용 기간(~12.31) 내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국가지원금은 현금 인출 불가)

또한, 사용 기간(~12.31)내에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사업 종료 후(1.1.~) 취소를 할 경우 취소금액은 환원되지 않으니 이점 꼭 기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일 사용분에 대한 취소가 아닌 경우 승인취소 후 환불까지 약 3~5일정도 소요되므로, 12월 20일 이후 카드결제 취소는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 FAQ | CVC 입력 오류로 카드가 정지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CVC 입력 오류로 정지가 되었다면 농협 영업점 내방하시어 본인 확인절차 후 사용 정지 해제가 가능합니다.
※ CVC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에 기재된 7자리의 숫자 중 뒤에 있는 3자리 숫자입니다.


문화누리 FAQ | 카드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 시, 사용자가 지정한 숫자 4자리가 문화누리카드의 비밀번호 입니다.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등록된 번호라 고객센터에서도 확인이 불가하므로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신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온라인(인터넷)변경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접속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변경
② 오프라인(주민 센터)변경 : 신분증 지참하여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하여 변경 가능 합니다.
※ 비밀번호 입력 오류 3회시에는 카드가 정지되어 변경하신 후, 약 1시간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오류로 정지된 상태에서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오프라인 가맹점의 경우 결제는 가능합니다.
(단, 고속버스, 시외버스, 코레일 등은 결제 시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문화누리 FAQ | 온라인 서점(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에서 결제 후 부분취소를 했는데 환불금액이 확인 되지 않습니다.
기프트카드의 형태인 문화누리카드는 전체취소가 아닌 부분취소를 하실 경우, 예치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현재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는 부분 취소 시 예치금으로 환불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예치금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 FAQ | 문화누리카드 결제 후 승인취소를 했는데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신 후 당일 취소하셨다면 취소당일 환불이 되지만, 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 가맹점에 따라 3~5일(주말/공휴일 제외) 후 환불이 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