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서비스 변경사항이나 공지사항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서비스 변경사항 및 공지사항은 네이버 개발자센터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개발자센터 공식 포럼의 게시글을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 단체 ID 로그인 시 API 키를 발급할 수 있나요?
키 발급은 적용사의 단체 아이디로 개발자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네이버 로그인]은 단체아이디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네이버 | 이용자가 ID를 재연동할 경우, 적용사에게 동일한 값을 보내주나요?
애플리케이션이 동일한 경우 항상 같은 아이디 값을 응답합니다.
※ 이는 이용자의 식별값이며, 네이버 아이디 값을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 로그인 연동 해지했으나 연동 정보가 그대로 남아있어요.
네이버 로그인과 연동된 사용자의 연동상태를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의 가이드에서와 같이 연동 해제 API를 이용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의 AccessToken이 유효한 경우에만 연동해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가이드 하단의 "중요" 항목을 확인하시어 해제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 회원 닉네임 일부가 마스킹되어 받아집니다.
닉네임 설정이 안되어 있는 회원은 마스킹한 네이버 아이디로 보여지기 때문에 마스킹된 상태로 프로필 정보가 받아집니다.
※ 해당 정보는 네이버 회원의 닉네임 처리 규칙을 따르고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 도메인에 따라 동일인 식별 정보가 달라질 수 있나요?
네이버 아이디 식별값은 애플리케이션마다 다르게 리턴됩니다.
따라서 동일 아이디라도 애플리케이션이 다르면 다른 식별값이 나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 | 네이버 계정 로그아웃 방법이 궁금해요.
네이버 로그아웃의 경우 별도 API가 없으며 이용자가 직접 네이버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이용자 보호를 위해 네이버 외의 서비스에서 로그아웃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기계번역 API는 어떤 방식인가요?
현재 기계번역 API는 SMT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N2MT는 검토중이지만 정확한 계획은 안내가 어렵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1만글자 제한을 늘릴 수 있나요?
1만글자 제한의 경우 제휴 신청을 통해 늘릴 수 있습니다.
* 제휴 신청은 사용 목적이나 용도에 따라 반려될 수 있습니다.
츨처: 네이버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upport/list/home.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