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그라폴리오 | 스토리 소개

네이버 그라폴리오 | 스토리 소개
스토리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한가지 주제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연재하는 일러스트 에세이입니다.
누구나 매주 작품 연재가 가능하며, 연재방식은 스토리 폴더를 만들고 주 1회 ~ 2회 요일을 정하여 해당 요일에 작품을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스토리 폴더는 폴더 생성 시 스토리 체크와 요일을 세팅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 스토리 정식 연재 방법

최소 20회 이상 그라폴리오에서 스토리 연재물의 인기 지수와 활동 지수 및 스태프 가중치를 기반으로 비 정기적으로 선정됩니다.
인기 지수는 조회수, 관심수, 좋아요 등을 참고하며, 활동지수는 회차별 업데이트 주기 등의 연재충실도을 참고합니다.

스태프 가중치는 기존 정식 연재 작품과의 장르 중첩도와 아래 4가지 심사 기준에 의해 부여됩니다.
이 외에도 정기적으로 열리는 스토리 챌린지에 당선되면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집니다.

[스태프 가중치 심사 기준]
 - 공감도 : 연재 작품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주제, 요소가 충분한가
 - 완성도 : 연재를 진행할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작화 능력과 이야기 구성력을 갖췄는가
 - 창의성 : 일러스트레이션 및 이야기 구성이 개성 있고 독창적인가
 - 글로벌 :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언어를 뛰어넘어 공감할 수 있는 연재 작품인가





네이버 그라폴리오 | 인기 스토리 소개

인기 스토리는 정기 연재되는 스토리 중에서 팔로워 수, 작품 수, 조회수, 공감수,
소재의 차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격월로 추가 선정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 큐레이션 소개

큐레이션은 누구나 만들수 있으며 갤러리의 큐레이터가 전시 기획을 하듯이 주제를 정하고 작품을 큐레이팅하여 선보이는 곳입니다.
수많은 작품 중에서 개개인의 취향과 안목에 따라 선별된 큐레이션은 작품 감상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 큐레이션 이용 방법

먼저 주제를 정한 뒤에 주제에 맞는 작품 하단의 큐레이션 버튼을 눌러 새 큐레이션 목록을 만들고 작품을 담습니다.
큐레이션 주제는 여러 가지를 만들어 놓고 작품을 찾을 때마다 추가로 담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 챌린지 소개

챌린지는 그라폴리오가 진행하는 공모전입니다.
매월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정기적인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이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챌린지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상작에는 상금이나 상품이 제공됩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 챌린지 심사 기준

챌린지의 주체와 주제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일반적으로는 좋아요수 30%, 스태프 점수(심사위원) 70%로 심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 기존 업로드된 작품 출품 방법

동일한 작품이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했거나 기존에 정식 계약에 따라 퍼블리싱 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존 작품도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챌린지의 응모 가이드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츨처:  네이버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upport/list/home.hel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