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할려고 아주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했습니다.
이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연결하기 위함이 아닌 단순 블루투스 기기 연결마 되기 위한 용도인데, 이는 스마트폰에 특정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되면 스마트폰의 핫스팟이 자동으로 켜지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동차에 공폰을 루팅해서 안도로이드오토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따로 유심을 넣지 않은공폰이다 보니 메인폰을 자동차에가면 자동으로 핫스팟이 활성화 됙게 하기 위함입니다.
처음엔 자동차에 탈때마다 핫스팟을 켜 주었는데, 잊어먹고 그냥 타다 왜 안드로이도오토 연결이 왜 이렇 늦게 연결되나 싶을 때도 있는데, 대부분 메인폰을 핫스팟을 켜지 않아서 입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건전지를 넣어 놓으면 2~3달 이상은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결론은 구입한 블루투스 마우스만 그런지 모르지만 연결이 될려면 마우스를 한번은 클릭해 줘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의미가 없어지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했습니다.
작은 것 치고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는데, 생각외로 무게도 나가고, 소리도 작지 않네요.
배티리가 내장되어있고, usb 5v 전원이 인가된 상태에서도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고 소리도 잘 나오네요.
근데, 블루투스가 연결이 끊기고 5분정도인가 후엔 전원이 자동으로 off 되는듯 합니다.
그래서 재 연결시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을 구입시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은 없었지만 전원인가시에 블루투스 연결하여 사용할수 있다는 것만 확인하고, 재 연결시 자동으로 연결되는지에 대한 부분을 확인을 못했습니다.
자세히 검색을 해 보면 알 수 있을 지도 모르나 어느정도 알아봤음에도 재 연결시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지 여부에 대한 글을 찾을 수 없었는데, 판매자 분께 질문을 했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이 블루투스도 그냥 서랍에 넣어둬야 할듯 합니다.
그래서 gps 한테 물어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핫스팟 설정을 해 놓으면 유지도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냐고?
무료로 사용하는 거라서 그런지 대답이 사용할만한 내용이 안되네요.
메인폰을 개발자모드도 들어가봤는데 없네요.
그런데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많이 봤었던 핫스팟 설정 화면에서 유지 설정이 있었네요.
등잔밑이 어둡다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알것 같네요.
자주는 아니지만 자주 접해봤을 화면인데 그 메뉴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게에 여태껏 그런 메뉴 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핫스팟을 항상 켜 놓으면 배터리 소모가 조금 증가할 수도 있겠지만, 기기가 연결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그렇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 듯 한데, 다만, 보안 측면에서는 어떻지 모르겠네요.
이젠 그냥 핫스팟을 항상 활성화 시켜놓으려 합니다.
물론 장시간 자동차를 탈 일이 없다면 꺼 두겠지만, 자동차를 운행하기 전에 미리 핫스팟을 생각날때 켜 두면 제법 괜찮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오토에서 카카오내비를 사용하다 몇일전부터 네이버 내비로 바꿨습니다.
모르는 길을 갈때는 카카오내비가 이점이 있을 것 같기도하나 평소 가는 길을 갈때는 네이버 내비가 더 실용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설정을 해서 안내멘트 수를 조정할 수도 있겠지만, 그냥 이번에 네이버 내비로 갈아탔습니다.
안드로이드오토 버전이 올해 봄쯤인가 업데이트될때 목적지 음성인식 부분이 잘 되지 않았는데, 현재는 목적지 음성인식 방법이 살짝 번거롭게 바꼈고, 음성인식도 에전보다 잘 안되는듯 합니다.
이는 차종마다 틀려질수도 있고, 또는 스마트폰 기종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오토를 좀 더 사용해보다가 테블릿이나 거치형 안드로이드올인원을 사용해 보려 하는데, 현재는 안드로이드오토의 이점이 그렇게 크게 와 닿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