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사용법] 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티머니 사용법 FAQ] 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티머니 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기능의 카드로 분실시 취소, 정지 및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사용하시는 고객님이시라면 분실 신고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잔액의 회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전체메뉴 > Tmoney소개 > Tmoney서비스소개 >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사용법 FAQ] 고장(파손)난 카드의 잔액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티머니카드 사용중 인식이 안되거나, 잦은 인식 오류로 사용이 어려운 경우 환불신청서를 통해 ㈜티머니로 고장카드를 보내주시면 잔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환불봉투 수령처.
1)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후 우편 접수.
- 비회원일 경우 : 티머니 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각종양식' 화면에서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 회원일 경우 : 티머니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고장카드환불 > 환불접수 방법 안내' 화면에서 고장카드 환불신청및 환불봉투 프린트 출력.

2)티머니 가맹 편의점(GS25,CU,미니스톱,세븐일레븐) : 환불신청서 수령 후 우편접수
-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와 함께 기재하신 용지 중 한장을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3)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수도권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환불신청서 수령 후 현장접수
- 환불신청서 내용 작성 후 해당 역사 역무원에게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고객 보관용 용지는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때까지 영수증처럼 반드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소요기간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내.
- 환불 봉투에 기재해준 계좌로 환불처리되며, 처리결과는 기재해주신 휴대폰으로 문자 안내드립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안내.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의 구매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구매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 2년 이내 불량카드에 한하여 카드 값 환불.


[티머니 사용법 FAQ] 고장 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접수된 카드는 당사로 입고후 처리되므로 고객께서 보내주신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정도 소요됩니다.


[티머니 사용법 FAQ] 고장난 카드 우편발송했는데 입금이 안되었어요?
카드반납을 하신지 1개월 이상 경과 되었는데도 잔액이 입금되지 않으셨다면 반납하신 카드의 정보가 누락된 경우로 고객이 소지한 인수증을 팩스(02-6989-0101)로 보내주시면 반납처의 확인절차를 거쳐 조치하겠습니다.


[티머니 사용법 FAQ] 카드사용이 안되어 반납 하였는데 카드비 입금이 안되었는데요.
카드 구입후 2년이상 경과 된 불량카드인 경우와 카드의 외관상 금이 가거나 휘어짐 또는 파손으로 카드의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는 카드의 잔액만 입금됩니다.


[티머니 사용법 FAQ] 카드 반납 신청 후 환불이 지연되어 10일이 지났는데요.

가맹 편의점을 통한 카드반납시 편의점마다 회수일자가 다르며, 회수된 카드를 판독하는 기간과 순차적 처리과정이 있다 보니 규정된 환불 소요기간보다 다소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조금더 기다려 주셨다가 카드반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셨다면 티머니 고객센터 080-389-008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사용법 FAQ] (주)티머니 본사 내방시 즉시 환불되나요?
10만원 미만일경우 신분증과 카드 지참하셔서 내방시 현장환불 가능하나 10만원 이상인 경우와 카드가 여러장일 경우 신분증, 통장사본, 카드 지참하셔서 내방하시면 접수후 1~2일이내 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