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모바일티머니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 후 취소할 경우 어떻게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T머니] 모바일티머니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 후 취소할 경우 어떻게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온라인 결제한 경우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충전형 또는 후불청구형 사용에 따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충전형 : 고객님에게 발송된 환불 SMS를 수신 후 URL 클릭하시면 APP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취소 금액이 충전됩니다.
(모바일티머니 APP실행 '충전 T-coin' 화면에서 환불받은 티코인 불러오기 선택하여 충전
※ T-coin 보이지 않을경우 [다른 충전 수단] 선택

- 후불청구형 : 매입취소되어 청구취소 됩니다. (카드사 내역에서 영업일 3~4일내 취소내역 확인 가능)



[T머니] 선물하기 했는데 받는 사람이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낸 선물함에서 확인 후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가 되지 않거나 받는 분도 충전이 안되실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로 연락 주시면 오류확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T머니] 모바일티머니 앱 잠금설정 /ID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1. 모바일티머니 ID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모바일티머니 APP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통합회원: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후 '좌측 사이드 메뉴 > 앱정 선택 > ID/비밀번호 > 비밀번호 찾기(본인인증)'화면을 통해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임시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 비통합회원: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후 '좌측 사이드 메뉴 > 앱설정 선택 > ID/비밀번호 > 비밀번호 찾기(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임시비밀번호 발송)'화면을 통해 임시비밀번가 발송됩니다.

2. 모바일티머니 앱 잠금설정 비밀번호(4자리)를 분실한 경우 등록하신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임시비밀번호가 자동 전송되오니 확인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T머니] 선물하기 간편설정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자녀의 티머니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부모의 잔액/한도 내에서 자동으로 티 머니를 선물하는 무료 맞춤형 서비스 입니다. (선물시 마다 부모님의 확인을 통해서 선물이 됩니다.)
부모님 또는 자녀 중 한 분만 신청하시면 되며, 부모,자녀간 뿐 아니라 친 인척 및 지인간에도 설정 가능합니다.


[T머니] 임의 개조(루팅,탈옥) 된 휴대폰도 앱 사용이 가능한가요?
임의 개조(루팅,탈옥)한 기기의 경우 스마트폰 보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감독기관의 보안규정에 따라 전자금융거래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바일티머니 앱의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T머니] 체크카드에 신용한도가 부여되면 바로 후불청구형의 이용이 가능한가요?
- 우리카드: 신용한도 부여 후 24시간 경과후부터 카드등록 가능
- 신한카드/국민카드: 신용한도 부여 후 즉시 카드등록 가능

※ 신용한도 부여 확인 및 신청 문의는 해당 신용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머니]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신용카드 1회 충전서비스는 없나요?
신용카드로 충전 시 입력할 정보가 많아 불편하다는 고객 의견이 다수 접수되어 카드정보를 한번만 등록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하였습니다.
만약 등록된 정보를 해지하고 싶으시면 충전->충전정보 초기화를 누르시면 충전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T머니] 모바일티머니에 충전 할수 있는 한도가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APP상 충전할 수 있는 한도는 1회 9만원,1일 20만원,월 100만원입니다. 오프라인 충전은 APP상 충전할 수 있는 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모바일티머니에 충전할 수 있는 최대금액(잔액)은 50만원입니다.



[T머니] USIM은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나요?

NFC 기능이 있는 휴대폰에는 반드시 NFC USIM을 탑재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체메뉴 > 모바일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안내' 화면에서 [사용가능 USIM 확인하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머니] 선물하거나 선물을 받을때 한도금액이 있나요?

선물 받는 한도가 별도로 있지 않으며 1회 9만원, 1일 20만원, 월 앱내 충전시도한도 100만원, 티머니 잔액 50만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충전가능합니다.



[T머니] 자동충전 옵션 기능을 설정해 놓았는데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충전 옵션 기능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이미 자동충전이 수행되어 티머니카드에 충전된 경우에는 취소(환불)처리가 불가합니다.



[T머니] 자동충전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자동충전설정한 신용/체크카드이 한도를 먼저 확인부탁드립니다.
한도에 문제가 없다면 수동으로 지금충전을 눌러 충전시도를 부탁드립니다.
지금충전시에는 충전되나 자동으로 충전되지 않는다면 설정-애플리케이션-모바일티머니-모바일 데이터=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 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이후에도 자동충전이 수행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1:1 상담 또는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T머니] 자동충전 서비스를 다른결제 수단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현재 자동충전 서비스는 신용/체크카드만 가능하기때문에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등록한 카드를 변경하는 경우 모바일 앱화면->충전->카드변경을 클릭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이 잘 안되시면 충전정보 초기화를 클릭하신후 다시 충전->카드선택후 충전하시면 됩니다.
 
출처: T머니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