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oney 자동충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티머니 자동충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자동충전은 고객님께서 설정한 결제 수단으로 설정하신 최소금액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설정하신 충전금액이 유심칩에 충전이 이루어 지는 방식입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신용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정보가 자동 저장되는건가요?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는 유심의 고유번호와 함께 신용카드사에 전달됩니다.
모바일티머니 APP이나 시스템에는 신용카드정보가 저장되지 않으며 USIM고유번호를 통해 신용카드사와 결제를 승인합니다.
USIM 고유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며 티머니 충전 이외의 거래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등록 해지를 하시면 신용카드사와 연계된 승인 프로세스를 삭제하게 됩니다.


모바일티머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티머니 | 선물하기를 했는데 받는 사람이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해결방법이 있나요?
보낸 선물함에서 확인후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가 되지 않고, 받는 분도 확인이 안된다고 하실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으로 연락 주시면 오류확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 온라인상에서 물품을 구매 했다가 취소를 했는데 금액은 취소가 안됩니다.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취소를 하신다고 해서 다시 충전금액이 원상복귀 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취소 후 취소 SMS를 발송합니다.
취소 SMS를 통해서 고객님의 카드로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수신된 SMS를 삭제하셨다면 충전->T-coin->환불받은 T-coin불러오기를 통해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취소 SMS가 오지 않았다면 티머니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오류확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 모바일상에서 충전시도시 결제는 2건이 이루어 졌는데 잔액은 1건에 대해서만 확인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 주시면 오류확인 접수 진행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 모바일 상에서 충전을 시도하여 결제가 다 이루어 졌는데 잔액이 확인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티머니에서 잔액이전시 티머니 잔액으로 증가되지 않고 T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T마일리지가 증가되지 않았다면 재시도가능합니다.
모바일티머니에서 티머니 잔액이전을 누르시고 잔액이전 시도한 티머니카드를 핸드폰 뒷면에 접촉하여 [미충전 잔액찾기]클릭해주시면 미충전금액이 확인 될경우 재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T마일리지 증가됨)
단, 미충전 금액이 확인 되지 않을경우 티머니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 주시면 오류확인 접수 진행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 신용카드로 다른데서는 물품구매 다 가능하신데 모바일 상에서 신용카드로 충전 하려고 하니 한도초과로 확인됩니다.

해당 신용카드사로 문의 하여 주십시오.


티머니 | 미성년자 또는 법인 휴대폰도 휴대폰 결제가 가능한가요?
이동통신사 소액결제 정책 상, 미성년자 및 법인 휴대폰 명의 가입자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 신용카드 혹은 계좌이체 등 다른 충전수단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 휴대폰 소액결제로 모바일티머니 충전을 하려니, 제한이 되어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이동통신사에서 지정하는 등급(가입기간/통신료 납부여부에 따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 다릅니다. 아래 상황에 따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첫 개통을 하시고 충전이 안되는 경우 결제대행사 정책에 따라 이통사 신규 가입 3개월 경과후부터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해주세요.

2. 그 동안 충전을 잘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충전이 안 되는 경우통신료 납부가 조금 늦어지거나, 안하신 경우 고객님의 등급에 변동이 발생합니다. 통신 요금을 완납하신 후, 이동통신사 등급이 복구 되었음에도 그 정보가 소액결제 관리업체인 결제대행사로 이관되지 않아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상담은 결제대행사로 문의하여 통신료 완납 확인과 함께 등급 조정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본인확인 절차가 있기 때문에, 직접 전화를 안하실 경우, 상담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등급 조정이 되면 바로 충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대행사별 문의처: 모빌리언스 1600-0523 / 다날 031-697-1004 / 갤럭시아 1566-01/페이레터 1599-7591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티머니APP을 통해서만 가능한가요?
편의점/지하철/충전상/ATM기기 등 티머니 충전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기에 티머니카드 올려놓는 곳에 휴대폰 배터리 부분(뒷면)이 바닥으로 가도록 놓고 충전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매번 충전소에 가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모바일티머니APP을 다운받으셔서 휴대폰결제,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을 통하여 편리하게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앱상 충전시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카드번호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모바일티머니 APP->우측상단 마이페이지->1010 시작하는 숫자 16자리입니다.


티머니 | 휴대폰을 바꾸었습니다. USIM도 바꾸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가 바뀌지 않으면 USIM을 교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티머니 | USIM을 초기화 하면 모바일티머니 잔액도 사라지나요?
USIM을 초기화 하더라도 티머니 잔액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충전시 데이터 통화 요금은?

월정액에 가입한 고객은 데이터통화료 무료입니다. 단, 이벤트 또는 일부 기능에서 인터넷으로 이관될 경우 금액이 부과 될수 있습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를 사용하고 싶은데 휴대폰 명의자와 교통카드 사용자가 달라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티머니는 통신사 가입 명의와 무관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는 모든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일반 티머니 카드 이용과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 사용방법 >사용처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는 어떤 단말기로 이용할 수 있나요?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는 NFC기능을 지원하는 국내 제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 갤럭시, 베가, 옵티머스 시리즈

※ 아이폰, 갤럭시넥서스, 블랙베리 등의 일부 스마트폰은 서비스 지원하지 않습니다.
※ 유심통신사와 기기통신사가 상이한 경우 APP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 pin번호가 무엇인가요?

유심칩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해당 이통사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어린이 / 청소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티머니 앱 실행->좌측상단(三)>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화면에서 생년월일 입력 후 [할인등록 신청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단, 등록 후 3일간 데이터 전송기간으로 데이터가 전송된 차량에서는 할인요금이 부과되며, 데이터를 전송받지 못한 차량에서는 성인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환승 처리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티머니APP->좌측상단(三)->등록/변경신청->소득공제 등록/해지->통합회원 가입후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통합회원 가입된 경우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명의자로만 소득공제등록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  T마일리지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T마일리지는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 후 사용하시면 대중교통에 한해 사용금액의 0.2%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모바일티머니APP->좌측상단(三)->모바일티머니->소득공제 등록/해지->통합회원 가입하시면 T마일리지 등록됩니다.
모바일티머니APP->충전->T마일리지->사용가능한 T마일리지 옆 미등록을 누르셔서 통합회원 가입하시면 T마일리지 등록됩니다.



티머니 |  T마일리지를 모바일티머니에서 충전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충전가능 T마일리지는 10M단위로 충전가능합니다.
T마일리지 전환시 필요한 충전비밀번호 4자리는 통합회원의 경우 모바일티머니 앱->좌측상단(三)->우측상단 앱설정->ID/비밀번호->T마일리지 비밀번호 옆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셔서 홈페이지 비밀번호 입력후 T마일리지 충전 비밀번호 4자리는 바로 변경가능합니다.티머니 홈페이지에서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T마일리지 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적립된 T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비밀번호입니다.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나의 티머니->우측 마일리지현황 하단 마일리지 충전 비밀번호 설정->숫자4자리 입력'하면 충전 비밀번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유심칩 안의 잔액 환불이 가능한가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 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주)티머니 본사 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 USIM이 불량이라서 인식이 안되거나, 기기변경 이후 USIM만 갖고 있는 경우- SKT, LGU+ 직영 대리점에서 USIM 반납하시면서 환불신청서 접수 시,
티머니 고객센터에서 신청한 계좌로 입금.(티머니 고객센터에 USIM 접수되는 날짜 기준 2~3일 뒤에 입금처리)

※ KT USIM의 경우 USIM 실물과 이름,연락처,환불계좌번호,예금주명,은행명을 적어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16번지 삼화타워 13층 티머니 카드환불팀(우편번호 04539 )
으로 등기발송 바랍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티머니 | 휴대폰 분실시 잔액환불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분실 시 모바일티머니 잔액을 회수 후 고객계좌로 환불하는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신고 접수 이후 모바일티머니를 주교통카드로 사용하고, 단말기의 네트워크 상태가 on인 경우에만 잔액 회수가 가능하며, 회수/환불금액은 분실신고 당시 잔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전자지갑)의 기능을 지닌 선불카드입니다. 휴대폰 분실로 통신이 정지되더라도 USIM내 교통기능 이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분실정지 및 잔액 환불(이체)는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메뉴 > Tmoney소개 > Tmoney서비스소개 >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세요.



티머니 |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인데 잔액 환불은?
기기변경으로 유심칩만 소유중일 때 잔액 환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법1. 이전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 모바일티머니 어플에서 잔액확인이 되는 경우
▶ 모바일티머니 APP 잔액환불신청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좌측상단 전체메뉴 > 모바일 티머니 > 환불 신청
※ APP을 통해 신청하신 경우 신청일 1~2일 후 입금처리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습니다.
※ 환불수수료는 500원이며,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2018.11.1 적용).

방법2. 이전휴대폰과 USIM을 가지고 있는 경우
▶ 티머니 가맹 편의점및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 가능 (수수료500원 공제)
잔액 환불처
- 2만원 미만 : GS
- 2만원 이하 : 세븐일레븐
- 3만원 이하 : 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모바일티머니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방법3. 휴대폰 NFC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USIM칩만 가지고 있는 경우
▶ 통신사 직영대리점 방문 후 USIM반납 후 환불신청서 작성 대리점측에서 '티머니' 고객센터 환불신청서 발송 후 확인전화
※ 직영대리점 직원이 잘 모를 경우 1644-0088로 문의하시면 직원과 통화후 서류 발송 및 환불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드릴수 있습니다.

방법4. KT유심칩으로 인식이 안되거나 칩만 있는 경우
▶당사 담당부서로 등기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등기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16번지 삼화타워 13층 티머니 카드환불팀(우편번호 04539 )
유심칩과 함께 고객님의 성함,연락처,은행,계좌번호,예금주명을 기재하신 메모를 동봉하여 우체국 등기로 보내주시면 환불가능합니다.
칩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잔액과 등기비용이 같이 환불됩니다. 환불완료까지 등기 영수증 보관 부탁드립니다.



티머니 | 해지전에 잔액 환불을 받으려면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주)티머니 본사 환불은 2016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됩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됩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이란 무엇인가요?
대중교통, 택시 및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하신 금액을 신용카드 대금으로 합산하여 후불 청구하는 서비스입니다.


티머니 |  '충전형'과 '후불청구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충전형'은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앱 내에서 휴대폰,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하거나 티머니카드와 같이 충전지점에서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후불청구형'은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카드로 후불청구되는 방식입니다.
- 신한: 신용/체크,가족카드 신용/체크(BC및 주유전용카드제외)
- 우리: 신용/체크
- 하나 : 신용,가족카드 신용(BC제외)
- 국민: 신용/체크, 가족카드 신용(BC제외)
- 농협: 신용,가족카드 신용
- 삼성: 신용,가족카드 신용
- 현대: 신용

체크카드의 경우 소액 신용한도가 제공된 경우에만 사용가능하며, 소액 신용한도의 부여 및 관리는 카드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티코인 충전 및 현금 충전서비스는 이용불가합니다.


출처: 티머니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