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 어린이 / 청소년 사용자도 모바일티머니를 이용할수 있나요?
'충전형'은 어린이/청소년 사용자라도 사용가능합니다.
앱 내에서 어린이/청소년 등록은 별도로 진행하셔야 해당하는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어린이/청소년 사용자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티머니 | 휴대폰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가 달라도 되나요?
'충전형'은 휴대폰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가 달라도 앱내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휴대폰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가 모두 동일한 본인 명의일 경우에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가족카드의 경우 카드에 기재된 가족회원 이름기준 (우리카드 경우 가족카드 이용불가)
충전형은 법인 명의 휴대폰 사용자도 이용가능하나 앱내 소액결제나 법인신용/체크카드로 충전이 불가합니다.
또한 오프라인(편의점 등)에서 현금으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휴대폰과 신용카드가 모두 동일한 본인(개인) 명의일 경우에만 가능한 서비스로 법인명의 휴대폰 사용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충전형 사용자도 후불청구형으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모바일티머니 충전형 사용자도 후불청구형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 현재 사용하시는 모바일티머니 충전형의 잔액을 전액 환불 후 전환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잔액은 3 영업일 이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되며, 환불수수료는 500원 입니다. (전환가입고객은 최초 1회에 한하여 무료)
■ 전환경로: 좌측상단(三) → 등록/변경신청 → 후불청구방식 전환신청
티머니 | 한 주민번호로 여러개의 휴대폰에 사용 설정할 수 있나요?
여러 개의 휴대폰이 모두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시라면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 한 카드로 여러 개의 휴대폰에 결제 설정 할 수 있나요?
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라면 가능합니다.
티머니 | 사용 도중 결제 신용카드 사용불가(유효 기간 만료, 분실, 연체 등)되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앱에 표시된 잔여한도는 사용가능하며, 한도복원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한도복원이 30일 이상 이뤄지지 않을 경우 티머니 서비스가 자동 해지(중지) 됩니다.
모바일티머니 앱실행하여 후불등록한 카드를 변경등록하셔서 다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30일 이상 장기 미사용으로 서비스가 해지(중지) 될 경우 모바일티머니 앱을 통해 해제가 가능하며, 해제 시점 기준 익일부터 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제 이후에도 티머니 사용이 되지 않을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평일 09시~18시)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 사용 USIM 고장으로 인해 USIM만 변경 한 경우 서비스를 재가입 해야되나요?
네, 재가입해주셔야 합니다.
티머니 | 청소년도 후불청구형으로 사용가능한가요?
후불청구형 등록시 휴대전화 가입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한 미성년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후불청구형은 운임 할인등록(청소년/어린이 요금)을 할 수 없습니다.
티머니 | 등록된 카드를 변경하고 싶은데요.
모바일티머니 APP 에서 신용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경로:좌측상단(三)->등록/변경신청->후불청구방식 전환신청
티머니 | 소득공제 적용이 가능한가요?
소득공제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합회원 전인 경우 본인인증을 통해 통합회원 전환 후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등록가능합니다.
경로:좌측상단(三)->등록/변경신청->소득 공제등록/해지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 사용금액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 사용금액은 모바일티머니 사용금액이기 때문에 별도의 소득공제를 등록하여야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소득공제는 소득공제 등록 이후 사용분에 대해서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소득공제 메뉴: 좌측상단(三) → 등록/변경신청 → 소득공제등록/해지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충전형'에서 후불청구형으로 전환하려는데 제한이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충전형에서 후불청구형으로 전환은 일 3회만 가능합니다.
■ 전환경로: 좌측상단(三) → 등록/변경신청 → 후불청구방식 전환신청
티머니 | 교통수단 이외의 편의점 등 모든 티머니 가맹점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티머니 | 온라인 결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 사용자입니다. 잔여한도란 무엇인가요?
카드사의 승인을 받아 선충전한 금액으로, 충전형 모바일티머니와 같이 선충전된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실제 청구는 사용금액 만큼만 이뤄집니다.
한도의 복원은 매일 오전 00시부터 06시 사이에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후불청구형 사용자입니다. 모바일티머니의 한도는 신용카드 한도와 동일한가요?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의 한도는 카드사와의 제휴조건에 따라 모바일티머니에 부여 가능한 한도 내에서 부여됩니다.
현재 카드사별로 모바일티머니에 부여하는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9.06.17. 기준)
- 3만원: 국민
- 5만원: 신한, 하나, 농협, 삼성, 현대, 비씨(바로, IBK기업, BNK부산, BNK경남, DGB대구, SH수협)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의 한도는 카드 및 회원의 상태(분실카드, 연체회원 등)에 따라 부여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의 잔여한도가 부족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잔여한도가 부족하다면 잔여한도 오른쪽 하단의 한도복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최초 부여 받은 한도가 복원되어 바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최초 부여 한도 및 복원 한도, 복원 횟수는 카드사에 따라 상이)
티머니 | 후불청구형 경우 한도 금액을 일 1만원으로 하고 싶은데, 고객이 직접 조정 할 수는 없나요?
죄송합니다. 현재 고객별 설정된 한도는 3만원(국민)과 5만원(신한/우리/하나(구 외환포함)/농협(농협BC포함)/삼성/현대/BC((IBK기업, DGB대우, BNK부산, BNK경남, 바로))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향후에는 고객님께서 한도금액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서비스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티머니 | 늘 잔여 복원 횟수를 알고 싶은데요.
모바일티머니 앱 내 잔여한도 하단의 [한도복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도복원 신청 및 잔여한도 휫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경우 지방 출장 갈 경우에는 택시를 많이 이용해서 일 9만원을 초과하여 쓸 경우가 있는데, 한도를 더 받을 수 는 없나요?
현재 신용카드(후불청구형)방식의 사용가능 금액은 일3만원(국민)과 5만원(신한/우리/하나(구 외환포함)/농협(농협BC포함)/삼성/현대/BC(IBK기업, DGB대우,BNK부산, BNK경남, 바로))이며, 일 2회/1회 추가한도 복원 사용시 최대 9만원/10만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 우리체크카드: 수동한도복원 불가
티머니 | 후불청구형의 경우 휴대폰이 꺼져있어도 자동으로 한도복원이 되나요?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휴대폰이 꺼져 있는 경우 한도는 자동복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30일 이상 모바일티머니 앱 접속 이력이 없는 경우 장기미사용자로 분류되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 서비스 사용자 입니다. 잔여한도를 환불받을 수 있나요?
후불청구형인 경우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카드사로 청구되는 방식으로 잔여 한도는 현금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사용내역과 청구내역은 어떻게 다른건가요?
후불청구형 경우 사용내역은 고객님께서 해당 날짜에 실제로 사용하신 건별 금액입니다.
청구금액은 일별 사용금액의 합계로 신용카드사에 청구되는 대금이며 청구일은 일반적으로 <사용일+1일>이며 사용환경의 사유로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티머니 | 사용금액에 대한 상세내역서를 받아보고 싶은데요.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등록한 카드만 조회 가능하며 모바일티머니 카드번호도 등록하시면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체메뉴 > 나의Tmoney > 내역조회 > 거래내역 조회' 화면에서 카드번호 선택 후 기간 선택'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이전 거래내역 원하실 경우
회원가입 이전 거래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조회 가능하며,신청일로부터 과거 1년까지의 거래내역만 제공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 (거래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카드등록은 필수입니다.)
1. PC 또는 스마트폰 통해 티머니 홈페이지(http://pay.tmoney.co.kr) 로그인
2. '전체메뉴 > 나의 Tmoney > 내역조회 > 사용내역신청' 화면에서 카드번호 선택하시고 신청기간을 설정한 후 실물 카드 앞/뒷면을 스캔하여 파일 첨부
3. 본인인증(휴대폰, 아이핀인증 선택) 통해 신청
※ 모바일티머니 경우 앱에서 티머니카드 정보가 보이는 화면 캡처 후 파일로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설정' 화면에서 모바일티머니 카드정보 화면 캡처)
4. 거래내역 신청 후(평일기준 1~2일 후) 사용내역 확인 ('전체메뉴 > 나의Tmoney > 내역조회 > 사용내역신청 > 사용내역현황 탭)에서 조회 가능 (내역확인은 14일 동안만 제공)
티머니 | 신용카드 결제일을 변경했어요.
신용카드 결제일을 변경하신 경우, 앱의 월별 청구금액과 실제 청구되는 대금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 서비스를 이용중인 휴대폰을 분실했는데요.
후불청구형인 경우 휴대폰 분실 시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신고 가능하며, 분실 신고 시 익일 오전 06시까지 사용된 금액은 정상청구됩니다.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분실했는데요.
등록된 신용카드를 분실하셨다면 신용카드사로 분실 신고를 하셔야하며, 앱에서 표시되는 잔여한도까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모바일티머니앱에서 등록카드 변경을 진행해주세요.
메뉴:메뉴: 좌측상단(三)->카드이미지 밑 변경
티머니 |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경우 일반 충전상, 편의점, ATM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한가요?
후불청구형 경우 현금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 티코인으로 충전이 가능한가요?
충전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APP->우측상단 충전->T-coin 선택->쿠폰번호 입력->충전'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카드번호는 어디서 확인할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APP->좌측상단(三)->1010 시작하는 숫자 16자리입니다.
티머니 | 후불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등록 후 30일 이상 장기미사용 고객은 어떻게 되나요?
안전한 모바일티머니 사용을 위하여 30일 이상 앱 접속 기록이 없거나 등록된 신용/체크카드의 분실/도난으로 인하여 자동 한도복원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장기미사용 고객으로 분류되어 모바일티머니가 자동해지됩니다.
장기미사용 고객으로 분류된 후 다시 앱에 접속하거나 또는 당사 고객센터(1644-0088) 문의 후 재활성화가 가능하며, 재활성화일로부터 3일 이후에 정상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 위젯서비스도 이용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티머니 | 모든 신용카드가 후불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후불청구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로 이용 가능한 카드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한: 신용/체크,가족카드 신용/체크(BC및 주유전용카드제외)
- 우리: 신용/체크
- 하나 : 신용,가족카드 신용(BC제외)
- 국민: 신용/체크, 가족카드 신용(BC제외)
- 농협: 신용,가족카드 신용
- 삼성: 신용,가족카드 신용
- 현대: 신용
체크카드의 경우 소액 신용한도가 제공된 경우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제휴 카드사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중이니 양해바랍니다.
티머니 | 티머니카드의 충전방법을 알려주세요.
■ 현금충전 :
티머니 판매/충전소 마크가 부착된 가두 판매점 및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스토리웨이, IGA마트, 씨스페이스, 위드미 등)과 은행 ATM (신한, 하나, 우리, 제주, 농협, 우체국, 국민) 및 지하철 무인충전기에서 현금으로 손쉽게 티머니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유인/무인 충전소를 방문하셔서 티머니 카드와 현금을 제시하시면, 천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1,000 ~90,000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GS25, CU, 세븐일레븐은 최대 5만원입니다. (최대 충전 금액(잔액)은 50만원)
※ 국민 ATM의 경우, 국민 제휴 티머니 카드만 충전이 가능하며, 해당 은행 계좌이체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ATM기에서는 현금 뿐 아니라 우리카드(개인)로도 티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 T마일리지 충전 :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인천 지하철 1~2호선)와 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T마일리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충전 : 모바일티머니 카드로 모바일 상에서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신용 카드 결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출처: 티머니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