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T머니 | 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티머니 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기능의 카드로 분실시 취소, 정지 및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사용하시는 고객님이시라면 분실 신고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잔액의 회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전체메뉴 > Tmoney소개 > Tmoney서비스소개 >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머니 고장(파손)난 카드의 잔액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티머니카드 사용중 인식이 안되거나, 잦은 인식 오류로 사용이 어려운 경우 환불신청서를 통해 ㈜티머니로 고장카드를 보내주시면 잔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환불봉투 수령처
1)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후 우편 접수
- 비회원일 경우 : 티머니 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각종양식' 화면에서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 회원일 경우 : 티머니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센터 > 고장카드환불 > 환불접수 방법 안내' 화면에서 고장카드 환불신청및 환불봉투 프린트 출력

2)티머니 가맹 편의점(GS25,CU,미니스톱,세븐일레븐) : 환불신청서 수령 후 우편접수
-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와 함께 기재하신 용지 중 한장을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3)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인천지하철 1~2호선) : 환불신청서 수령 후 현장접수
- 환불신청서 내용 작성 후 해당 역사 역무원에게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고객 보관용 용지는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때까지 영수증처럼 반드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소요기간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내
- 환불 봉투에 기재해준 계좌로 환불처리되며, 처리결과는 기재해주신 휴대폰으로 문자 안내드립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안내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의 구매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구매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카드의 구매대금 보증기간 : 2년 이내 불량카드에 한하여 카드 값 환불



T머니 고장 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접수된 카드는 당사로 입고후 처리되므로 고객께서 보내주신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정도 소요됩니다.



T머니 고장난 카드 우편발송했는데 입금이 안되었어요?
카드반납을 하신지 1개월 이상 경과 되었는데도 잔액이 입금되지 않으셨다면 반납하신 카드의 정보가 누락된 경우로 고객이 소지한 인수증을 팩스(02-6989-0101)로 보내주시면 반납처의 확인절차를 거쳐 조치하겠습니다.


T머니 카드사용이 안되어 반납 하였는데 카드비 입금이 안되었는데요.
카드 구입후 2년이상 경과 된 불량카드인 경우와 카드의 외관상 금이 가거나 휘어짐 또는 파손으로 카드의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는 카드의 잔액만 입금됩니다.


T머니 카드 반납 신청 후 환불이 지연되어 10일이 지났는데요.
가맹 편의점을 통한 카드반납시 편의점마다 회수일자가 다르며, 회수된 카드를 판독하는 기간과 순차적 처리과정이 있다 보니 규정된 환불 소요기간보다 다소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조금더 기다려 주셨다가 카드반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셨다면 티머니 고객센터 080-389-008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티머니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