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고객센터 - IP 정보를 알고 싶어요.

네이트 고객센터 - IP 정보를 알고 싶어요.
개인정보 보호관리 > 자주 찾는 서비스 도움말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되는 IP에 대한 정보는 한국 인터넷진흥원 whois를 통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SP(인터넷서비스 제공자) 등에게 IP 주소를 할당하고 관리하는 인터넷주소자원관리기관으로 IP주소 최종 사용자에 대한 정보는 WHOIS 서비스를 통해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며, IP주소 추적은 수사기관 등이 법원의 허가를 받아 ISP 등에 통신자료 제공을 요청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수사기관이 아닌 일반인이 IP주소를 추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자주 찾는 서비스 도움말
네이트 고객센터 - 로그인하면 아이디 지키기 화면이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시 아이디 지키기 화면이 나오면 아래 세 가지 방법으로 본인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명의로 인증
실명인증 회원에 한해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 명의 및 해외 통신사 휴대폰은 인증이 불가합니다.

2.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
회원님의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3.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
회원님의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개인정보 보호관리
네이트 고객센터 - 개인정보 보호관리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개인정보 보호관리란 네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개인정보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설정 및 적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페이지로 모아 놓은 메뉴입니다.

■ 로그인 기록 및 해외 IP 차단
 - 회원님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록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 IP 차단 및 특정 국가 로그인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 휴대폰 본인인증, 결제 도용 방지를 위하여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 회원님 휴대폰과 로그인하는 컴퓨터 위치를 비교하여 부정로그인 의심 시 SMS로 통보 후 로그아웃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타인의 부정사용 알림)

■ 아이디 지키기
 - 아이디 도용이 의심되는 로그인 발생 시 본인확인을 통하여 본인이 아니면 로그인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 로그인 관리
 - 네이트 회원의 web/app. 로그인 현황 정보를 확인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나의 로그인IP
 - 자주 사용하는 장소의 IP주소를 등록하여 타 지역에서의 로그인을 차단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개인정보 보호관리
네이트 고객센터 -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 무엇인가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란
회원님의 네이트 계정의 비밀번호가 변경이 되었을 때, 회원정보상에 등록되어 있는 보조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호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리기 위하여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메일 상에는 비밀번호 변경 시각 및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비밀번호 변경을 한 것이 아닐 경우 비밀번호 변경 등 보호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FAQ    https://helpdesk.nate.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