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고객센터 - 비밀번호를 변경하였는데 메일이 오지 않아요.
개인정보 보호관리 > 개인정보 보호관리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은 회원정보 상에 등록된 보조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보조이메일 주소가 본인의 이메일 주소가 맞으며, 유효한 이메일 주소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일발송이 실패로 처리되어 메일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메일 계정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 스팸메일로 인식되어 메일 수신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고객센터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
네이트 고객센터 - IP 정보를 알고 싶어요.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되는 IP에 대한 정보는 한국 인터넷진흥원 whois를 통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SP(인터넷서비스 제공자) 등에게 IP 주소를 할당하고 관리하는 인터넷주소자원관리기관으로 IP주소 최종 사용자에 대한 정보는 WHOIS 서비스를 통해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며, IP주소 추적은 수사기관 등이 법원의 허가를 받아 ISP 등에 통신자료 제공을 요청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수사기관이 아닌 일반인이 IP주소를 추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네이트 고객센터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
3개월(90일) 이전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아니오. 3개월(90일) 이전 로그인 기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트는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하여 90일까지의 로그인 기록을 제공하며, 로그인 후 [내 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보기] 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해외 IP 차단
네이트 고객센터 -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서비스란?
회원님께서 국내에서 네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해외에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면 중국, 일본 등 해외 IP에서 타인이 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시면 국내 IP에서는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해외 IP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본인확인(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확인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해외 IP 차단
네이트 고객센터 -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해놓고, 해외에 왔습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해외 IP 차단 설정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본인확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일반회원)
1. 연락처로 해제 : 이름, 연락처(휴대폰 또는 이메일 중 1개)를 입력해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2. 실명인증을 한 경우 본인명의로 해제 : 연락처 및 인증번호를 4번 이상 입력 시도 시,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법인회원)
-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 등록번호로 해제 : 가입 시 입력한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가 맞으면 사업자 / 단체 확인을 통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해외 IP 차단
네이트 고객센터 - 해외 IP 로그인 차단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해외 IP 로그인 해제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 해외 IP 로그인 차단 해제 방법(PC웹)
1. 네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네이트 메인 > 로그인 박스 우측의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 및 해외 IP 로그인 차단 > [해외 IP 로그인 차단하기] 버튼을 누르고, 해외 IP 로그인 차단 항목의 [해제하기] 라디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FAQ https://helpdesk.nate.com/
개인정보 보호관리 > 개인정보 보호관리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은 회원정보 상에 등록된 보조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보조이메일 주소가 본인의 이메일 주소가 맞으며, 유효한 이메일 주소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일발송이 실패로 처리되어 메일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메일 계정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이 스팸메일로 인식되어 메일 수신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고객센터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
네이트 고객센터 - IP 정보를 알고 싶어요.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되는 IP에 대한 정보는 한국 인터넷진흥원 whois를 통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SP(인터넷서비스 제공자) 등에게 IP 주소를 할당하고 관리하는 인터넷주소자원관리기관으로 IP주소 최종 사용자에 대한 정보는 WHOIS 서비스를 통해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며, IP주소 추적은 수사기관 등이 법원의 허가를 받아 ISP 등에 통신자료 제공을 요청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수사기관이 아닌 일반인이 IP주소를 추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네이트 고객센터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
3개월(90일) 이전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아니오. 3개월(90일) 이전 로그인 기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트는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하여 90일까지의 로그인 기록을 제공하며, 로그인 후 [내 정보]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보기] 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해외 IP 차단
네이트 고객센터 -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서비스란?
회원님께서 국내에서 네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해외에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면 중국, 일본 등 해외 IP에서 타인이 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하시면 국내 IP에서는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해외 IP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본인확인(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확인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해외 IP 차단
네이트 고객센터 - 해외 IP 로그인 차단을 설정해놓고, 해외에 왔습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해외 IP 차단 설정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본인확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일반회원)
1. 연락처로 해제 : 이름, 연락처(휴대폰 또는 이메일 중 1개)를 입력해서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2. 실명인증을 한 경우 본인명의로 해제 : 연락처 및 인증번호를 4번 이상 입력 시도 시,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P 차단 상태일 경우, 해외에서 로그인 방법(법인회원)
-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 등록번호로 해제 : 가입 시 입력한 법인(단체명)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가 맞으면 사업자 / 단체 확인을 통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관리 > 해외 IP 차단
네이트 고객센터 - 해외 IP 로그인 차단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해외 IP 로그인 해제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 해외 IP 로그인 차단 해제 방법(PC웹)
1. 네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네이트 메인 > 로그인 박스 우측의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기록 및 해외 IP 로그인 차단 > [해외 IP 로그인 차단하기] 버튼을 누르고, 해외 IP 로그인 차단 항목의 [해제하기] 라디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FAQ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