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 알뜰폰 충전형 서비스(선불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봅니다.
sk 7mobile 알뜰폰 충전형 서비스(선불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선불서비스란 요금을 미리 충전 후, 충전 한도 내에서 이동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제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7mobile 선불서비스는 가입비 및 약정이 없고, 최소충전금액도 10,0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단기사용자 및 요금제한을 하고 싶은 고객, 미성년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sk 7mobile 알뜰폰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말기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메뉴에서 “허용하지 않음" 또는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Wi-Fi 설정시 사용이 되나 3G/LTE 망에서는 안되는 경우도 위와 같이 차단이나 데이터 사용이 허용하지 않을 경우 접속이 안되오니,설정 변경 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 참고.
1. 휴대폰 상단의 Status Bar에 무선 데이터 표시 활성화 확인 (데이터 사용 가능)
※SKT LTE 단말은 해외 OMD 단말과 동일한 방식으로 APN값을 재설정 하여야만 가능!
KT향 스마트폰 (3G/LTE)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해외OMD(Open Market Device) 스마트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동 항복의 값을 해당내역에 그대로 입력 (기재오류 없이 동일하게 입력해야 함)
•왼편에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입력 후 저장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sk 7mobile 알뜰폰 무료통화 사용량 혹은 잔여 무료통화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무료통화 사용량/잔여량 체크는 "홈페이지 > 나의서비스 >사용량조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망내영상통화/망외음성통화 사용량 및 잔여량은 고객센터(114 또는 1599-0999)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G 정액형 요금제 및 LTE 요금제를 사용시, 사용량/잔여량에 대한 SMS이 자동 발송됩니다. (단,월중에 정지이력 있으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①음성: 30분 잔여시, 모두 소진시.
②SMS: 10건 잔여시, 모두 소진시.
③데이터: 50% 잔여시, 20% 잔여시, 10%잔여시, 모두 소진시.
sk 7mobile 알뜰폰 충전형 서비스(선불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선불서비스란 요금을 미리 충전 후, 충전 한도 내에서 이동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제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7mobile 선불서비스는 가입비 및 약정이 없고, 최소충전금액도 10,0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단기사용자 및 요금제한을 하고 싶은 고객, 미성년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sk 7mobile 알뜰폰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말기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메뉴에서 “허용하지 않음" 또는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Wi-Fi 설정시 사용이 되나 3G/LTE 망에서는 안되는 경우도 위와 같이 차단이나 데이터 사용이 허용하지 않을 경우 접속이 안되오니,설정 변경 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 참고.
1. 휴대폰 상단의 Status Bar에 무선 데이터 표시 활성화 확인 (데이터 사용 가능)
※SKT LTE 단말은 해외 OMD 단말과 동일한 방식으로 APN값을 재설정 하여야만 가능!
KT향 스마트폰 (3G/LTE)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해외OMD(Open Market Device) 스마트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동 항복의 값을 해당내역에 그대로 입력 (기재오류 없이 동일하게 입력해야 함)
•왼편에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입력 후 저장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sk 7mobile 알뜰폰 무료통화 사용량 혹은 잔여 무료통화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무료통화 사용량/잔여량 체크는 "홈페이지 > 나의서비스 >사용량조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망내영상통화/망외음성통화 사용량 및 잔여량은 고객센터(114 또는 1599-0999)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G 정액형 요금제 및 LTE 요금제를 사용시, 사용량/잔여량에 대한 SMS이 자동 발송됩니다. (단,월중에 정지이력 있으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①음성: 30분 잔여시, 모두 소진시.
②SMS: 10건 잔여시, 모두 소진시.
③데이터: 50% 잔여시, 20% 잔여시, 10%잔여시, 모두 소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