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안심클릭] 안심클릭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안심클릭서비스는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돕기 위해 개발된 인증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 시 고객님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을 입력하지 않고 안심클릭서비스 비밀번호를 통해 거래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클릭 서비스 신청하기
•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안심클릭서비스” 메뉴에서 안내된 사항에 따라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각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쿠팡 [결제수단]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ISP결제는 BC계열카드,국민카드 결제시 이용 가능한 신용카드 인증 및 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ISP 결제하기
1) 주문/결제 > 결제 수단(BC계열 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선택 >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주문/결제 페이지 하단 [ISP/페이북 결제] 버튼 클릭 > 페이북 앱 실행 > 카드 선택
자세한 이용 방법은 하기 페이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페이북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쿠팡 [안전결제]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는 분실 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ISP 비밀번호 재발급하기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
• 주문/결제 >인터넷안전결제(ISP) 페이지 하단 > [결제 비밀번호 변경] 버튼 클릭
※ 참고 : http://www.vp.co.kr/home/sub01_001_0002.html
쿠팡 [안전결제]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인가요?
아래 방법으로 ISP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PC에서 ISP 프로그램 설치 및 하드디스크 또는 USB에 카드 등록 후 사용
• Mobile에서 ISP 앱 설치 및 카드 등록 후 사용 ※
단, “안전결제 휴대폰 저장서비스” 이용 시 월 55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안전결제 휴대폰 저장서비스란?
카드(ISP) 인증서를 휴대폰에 최초 1회 저장하여 PC에서 결제 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쿠팡 [휴대폰 결제] 휴대폰 결제시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결제 시 인증번호를 문자로 받지 못하셨다면, 스팸 메시지함을 확인 바랍니다.
스팸 메시지함에서도 확인되지 않으신다면, 이용하고 계시는 휴대폰의 통신사(114)로 문의 바랍니다.
※ 아이폰의 경우 Wi-Fi 상태에서는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셀룰러 네트워크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쿠페이] 쿠페이 머니를 충전하거나 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페이 머니는 200만원까지 보유 및 사용 가능합니다.
※ 연결계좌가 없는 경우, 쿠페이 머니 잔액 한도는 50만원으로 제한되며, 본인 명의의 계좌를 연결할 경우 잔액한도가 20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쿠페이 머니 충전하기
Web
• 즉시 충전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충전하기] 버튼 클릭
• 무통장 입금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충전하기] 버튼 클릭 > 충전방법 변경하기 > 무통장 입금 탭 선택
APP
• 즉시 충전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충전
• 무통장 입금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충전 > 충전방법 변경하기 > 무통장 입금 탭 선택
쿠페이 머니 인출 방법
• 보유계좌(즉시인출)로 인출 신청 시 :
- 100만원 미만 금액 등록된 쿠페이 계좌로 인출 신청 시, 5분 이내 인출
- 100만원 이상 금액 등록된 쿠페이 계좌로 인출 신청 시, 1~2시간 이내 인출
• 내 계좌 이용 시 : 즉시 인출
• 직접입력으로 신청: 신청일로부터 평일 기준 3일 소요
App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충전' / '인출'
Web
•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coupay머니 잔액 '충전하기' / '인출하기'
쿠팡 [휴대폰 결제] 휴대폰 결제 시 미납으로 인하여 결제가 안된다고 확인됩니다.
통신사 미납, 체납 상태일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하신 통신사에 미납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휴대폰결제] 휴대폰 결제 시 한도 초과로 인하여 결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통신사에서 정한 휴대폰 소액결제의 월 누적 결제금액이 초과된 경우 휴대폰 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하신 통신사에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및 사용내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주문확인] 주문한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마이 쿠팡에서 주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한 상품이 목록에 없을 경우, 가족 또는 지인의 아이디로 주문했는지 확인 바랍니다.
만약 주문 내역을 삭제하신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 또는 [마이쿠팡 > 고객센터 상담하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확인하기
APP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쿠팡 [주문] 최소 판매수량이 충족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사전에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안내한 최소 판매수량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주문이 자동 취소됩니다.
예시) 여행 상품의 최소 출발 인원 수 만큼 판매되지 못한 경우 등
결제 수단별 환불 일정
•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 무통장입금 : 영업일(평일) 기준 2~3일 이내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휴대폰결제 : 취소 완료 후 당일 한도 복구
※ 부분 취소 시 취소 외 금액 결제 → 최초 결제금액 한도복구
※ 익월 환불 및 한도복구 불가 시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쿠페이머니 : 당일 환불
• 쿠팡캐시 :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환불계좌 등록/변경하기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무통장 환불 탭 > [계좌 변경하기] 버튼 클릭
WEB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무통장 환불 > [계좌 변경하기] 버튼 클릭
쿠페이 머니 인출하기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 [인출] 버튼 클릭
쿠팡 [로켓배송] 재입고 알림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판매 종료 또는 품절인 상품의 재고 확보 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 상품 재입고 알림 신청하기
1) 품절상태 확인
2) 상품 페이지 내 [재입고 알림 신청]클릭 시 신청완료 팝업
쿠팡 [주문] 한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네, 일부 상품(로켓와우, 로켓배송, 생수, 티켓/여행 상품 등)에 한해 1인 구매 수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별로 최대 구매 수량이 다르며, 구매 시 구매수량을 조정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쿠팡 [장바구니] 장바구니란 무엇인가요?
장바구니란
• 쿠팡의 상품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도록 담아 놓는 저장 공간입니다.
•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장바구니 담기' 버튼 클릭하면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고, 장바구니에 담아진 상품은 쿠팡 앱 우측 하단 장바구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이용가이드
• 장바구니에는 최대 70개까지의 상품이 보관됩니다.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은 판매 종료 전까지 보관됩니다.
• 일부 상품(상품권 등)은 장바구니 이용이 제한됩니다.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선택구매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출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안심클릭서비스는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돕기 위해 개발된 인증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 시 고객님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을 입력하지 않고 안심클릭서비스 비밀번호를 통해 거래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클릭 서비스 신청하기
•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안심클릭서비스” 메뉴에서 안내된 사항에 따라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각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쿠팡 [결제수단]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ISP결제는 BC계열카드,국민카드 결제시 이용 가능한 신용카드 인증 및 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ISP 결제하기
1) 주문/결제 > 결제 수단(BC계열 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선택 >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주문/결제 페이지 하단 [ISP/페이북 결제] 버튼 클릭 > 페이북 앱 실행 > 카드 선택
자세한 이용 방법은 하기 페이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페이북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쿠팡 [안전결제]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는 분실 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ISP 비밀번호 재발급하기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
• 주문/결제 >인터넷안전결제(ISP) 페이지 하단 > [결제 비밀번호 변경] 버튼 클릭
※ 참고 : http://www.vp.co.kr/home/sub01_001_0002.html
쿠팡 [안전결제]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인가요?
아래 방법으로 ISP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PC에서 ISP 프로그램 설치 및 하드디스크 또는 USB에 카드 등록 후 사용
• Mobile에서 ISP 앱 설치 및 카드 등록 후 사용 ※
단, “안전결제 휴대폰 저장서비스” 이용 시 월 55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안전결제 휴대폰 저장서비스란?
카드(ISP) 인증서를 휴대폰에 최초 1회 저장하여 PC에서 결제 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쿠팡 [휴대폰 결제] 휴대폰 결제시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결제 시 인증번호를 문자로 받지 못하셨다면, 스팸 메시지함을 확인 바랍니다.
스팸 메시지함에서도 확인되지 않으신다면, 이용하고 계시는 휴대폰의 통신사(114)로 문의 바랍니다.
※ 아이폰의 경우 Wi-Fi 상태에서는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셀룰러 네트워크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쿠페이] 쿠페이 머니를 충전하거나 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페이 머니는 200만원까지 보유 및 사용 가능합니다.
※ 연결계좌가 없는 경우, 쿠페이 머니 잔액 한도는 50만원으로 제한되며, 본인 명의의 계좌를 연결할 경우 잔액한도가 20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쿠페이 머니 충전하기
Web
• 즉시 충전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충전하기] 버튼 클릭
• 무통장 입금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충전하기] 버튼 클릭 > 충전방법 변경하기 > 무통장 입금 탭 선택
APP
• 즉시 충전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충전
• 무통장 입금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충전 > 충전방법 변경하기 > 무통장 입금 탭 선택
쿠페이 머니 인출 방법
• 보유계좌(즉시인출)로 인출 신청 시 :
- 100만원 미만 금액 등록된 쿠페이 계좌로 인출 신청 시, 5분 이내 인출
- 100만원 이상 금액 등록된 쿠페이 계좌로 인출 신청 시, 1~2시간 이내 인출
• 내 계좌 이용 시 : 즉시 인출
• 직접입력으로 신청: 신청일로부터 평일 기준 3일 소요
App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충전' / '인출'
Web
•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coupay머니 잔액 '충전하기' / '인출하기'
쿠팡 [휴대폰 결제] 휴대폰 결제 시 미납으로 인하여 결제가 안된다고 확인됩니다.
통신사 미납, 체납 상태일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하신 통신사에 미납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휴대폰결제] 휴대폰 결제 시 한도 초과로 인하여 결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통신사에서 정한 휴대폰 소액결제의 월 누적 결제금액이 초과된 경우 휴대폰 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하신 통신사에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및 사용내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주문확인] 주문한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마이 쿠팡에서 주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한 상품이 목록에 없을 경우, 가족 또는 지인의 아이디로 주문했는지 확인 바랍니다.
만약 주문 내역을 삭제하신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 또는 [마이쿠팡 > 고객센터 상담하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확인하기
APP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Web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쿠팡 [주문] 최소 판매수량이 충족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사전에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안내한 최소 판매수량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주문이 자동 취소됩니다.
예시) 여행 상품의 최소 출발 인원 수 만큼 판매되지 못한 경우 등
결제 수단별 환불 일정
•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 무통장입금 : 영업일(평일) 기준 2~3일 이내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휴대폰결제 : 취소 완료 후 당일 한도 복구
※ 부분 취소 시 취소 외 금액 결제 → 최초 결제금액 한도복구
※ 익월 환불 및 한도복구 불가 시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쿠페이머니 : 당일 환불
• 쿠팡캐시 :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환불계좌 등록/변경하기
APP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무통장 환불 탭 > [계좌 변경하기] 버튼 클릭
WEB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무통장 환불 > [계좌 변경하기] 버튼 클릭
쿠페이 머니 인출하기
• 마이 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 [인출] 버튼 클릭
쿠팡 [로켓배송] 재입고 알림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판매 종료 또는 품절인 상품의 재고 확보 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 상품 재입고 알림 신청하기
1) 품절상태 확인
2) 상품 페이지 내 [재입고 알림 신청]클릭 시 신청완료 팝업
쿠팡 [주문] 한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네, 일부 상품(로켓와우, 로켓배송, 생수, 티켓/여행 상품 등)에 한해 1인 구매 수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별로 최대 구매 수량이 다르며, 구매 시 구매수량을 조정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쿠팡 [장바구니] 장바구니란 무엇인가요?
장바구니란
• 쿠팡의 상품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도록 담아 놓는 저장 공간입니다.
•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장바구니 담기' 버튼 클릭하면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고, 장바구니에 담아진 상품은 쿠팡 앱 우측 하단 장바구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이용가이드
• 장바구니에는 최대 70개까지의 상품이 보관됩니다.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은 판매 종료 전까지 보관됩니다.
• 일부 상품(상품권 등)은 장바구니 이용이 제한됩니다.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선택구매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출처 COUPANG 많이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